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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부터 pro plus /amp /Ultra 청음 가능 합니다.
직접수령은 토요일/일요일에도 가능 합니다.
스트리밍 춘추전국
몇 년 전까지만 해도 PC에 USB DAC를 케이블로 연결해 CD 리핑 음원을 듣곤 했던 것 같다. 하지만 쏜살 같은 세월 속에서 어느샌가 우린 랜 케이블을 네트워크 플레이어에 연결하고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손가락을 클릭하고 있다. 수많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국내/외에서 론칭했고 우린 이제 더 이상 음원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어졌다. CD를 리핑하고 일일이 태그를 입력, 저장하던 시절은 아주 먼 옛날이 된 듯하다. PC에 하드 디스크를 추가하기도 하고 NAS를 구입해 음원을 저장해 듣기도 했으며 이런 곳에 수십, 수백만원을 지출하곤 했지만 이제 허사가 된 듯한 지금이다. 뭔가 허탈하기도 하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예를 들어 거대 공룡 스포티파이와 애플뮤직을 중심으로 아마존같은 거대 IT 기업까지 이 사업에 끼어든 모양새다. 게다가 좀 더 진지한 오디오파일은 무손실, 24비트 음원 등 고음질 음원을 듣기 위해 국내 정식 론칭이 되지 않은 타이달, 코부즈 등에 가입해 음악을 즐긴다. 소유가 아닌 공유의 시대에서 이젠 음반을 구입하지 않는 사람들이 구입하는 사람들보다 절대적으로 많아졌다. 최근 해외 리서치 기관의 조사에 의하면 전세계 음악 인구 중 80% 이상의 절대 다수가 음악 감상 방식으로 온라인 스트리밍을 꼽고 있다고 한다. 이제 이런 추세는 대세가 되었다.
하지만 하드웨어 제조사들을 이런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응하느라 분주해졌다. 스트리밍 플랫폼 및 리모트 앱 개발에 다수의 전통적 하이파이 메이커들은 애를 먹었다. 게다가 여러 유/무선 전송 프로토콜에 대한 대응과 까다롭고 값비싼 인증 절차도 커다란 벽으로 작용했다. 애플 에어플레이 그리고 블루투스 등은 물론 구글 캐스트도 빼놓을 수 없었고 좀 더 나은 음질을 위한 DLNA/UPnP도 당연히 지원해야만 했다. 스트리밍 서비스는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타이달, 코부즈 등 해외 서비스는 물론이며 국내 벅스, 멜론에 대한 소구도 국내에선 절대 무시할 수 없었다.
뿐만 아니다. ROON 같은 별도의 스트리밍 플랫폼을 가진 회사들은 인증을 받아야만 했다. 인증 조건 및 인증 기간도 발목을 잡았다. 뿐만 아니다. 포맷 부문에서 MQA 같은 신종 코덱이 갑자기 들이닥쳐 디코딩 프로세싱을 요구했다. 손실 포맷에 대한 논쟁 및 각종 음질 이슈, 그리고 결국 파산으로 치닫으며 1막을 내렸고 블루사운드로 대표되는 렌브룩이 인수하는 것으로 종지부를 찍었다. 그러나 최근 렌브룩은 MQA가 개발한 AIRIA라는 신종 코덱을 활용할 계획을 발표했다. 체스키 레코드의 데이빗 체스키가 운영 중인 HDtracks와 협력해 새로운 스트리밍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승부수를 띄운 것. 이처럼 눈 뜨면 바뀌는 스트리밍 플랫폼, 포맷, 코덱 등에 모두 대응하기에 전통적인 하이파이 오디오 메이커들은 한동안 허둥지둥했다. 네임오디오, 린, 캠브리지 등 일부 브랜드만이 이 새로운 역사의 지각변동에 적응 중일 뿐이다.
WiiM ULTRA
반대로 네트워크, PC 혹은 여러 디지털 장비, 소프트웨어 제작자들은 좀처럼 하이파이 오디오의 높은 장벽을 뛰어넘지 못하고 있었다. 하이파이 쪽에선 네트워크 스트리밍의 장벽을 좀처럼 넘지 못하는 브랜드가 많았고 저 쪽에선 반대로 하이파이 오디오의 전통적인 시장 장벽에 좌절했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와 함께 그들이 하이파이 오디오의 장벽 안 영토로 당당히 들어서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루민, 에버솔로 등이 있고 국내에선 하이파이로즈, 오렌더 같은 메이커가 그런 케이스다. 디지털 관련 다양한 기술 및 UI 등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이 뛰어난 이들에게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무척 새롭고 역동적이며 비옥한 시장이었을 것이다.
하이파이 오디오 영토에 WiiM의 입장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역사의 흐름이 만들어낸 결과다. 그리고 그들이 만들어낸 기특하고 빠릿빠릿하며 스마트한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음악 애호가는 물론 여러 평론가, 매체에서도 가격 대비 최고 수준이라면 박수를 쳐주었다. WiiM Mini WiiM Pro, WiiM Pro Plus 그리고 네트워크 앰프 WiimAmp는 그렇게 대중들을 위한 가장 빼어난 네트워크 스트리밍 머쉰으로 굳건히 자리 잡았다. 그리고 이젠 WiiM ULTRA를 꺼내들었다.
우선 제품을 박스에서 꺼내 랙 위에 올려놓고 보니 거의 WiiM Amp와 사이즈가 유사하다. 이 제품은 기존 WiiM Pro Plus의 상위 모델로 출시된 DAC 내장 네트워크 플레이어로서 일단 사이즈가 대폭 커졌다. 너비와 깊이가 205mm, 높이가 73mm다. 뿐만 아니라 케이스가 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있어 단단하고 무게감이 있다. 전면에 풀 컬러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멋진 커버 플로우를 보여준다. 사이즈는 3.5인치다. 전면 우측엔 볼륨 노브가 있다. 재생, 멈춤 및 보륨 업/다운 등 아주 기본적인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ULTRA에 와서 비로소 전원이 기존 USB 어댑터 전원 방식에서 AC 전원 입력으로 바뀌었다. 다만 8자 단자를 채용하고 있어 전용 단자를 사용해야한다.
인터페이스는 무척 다양해졌다. 일단 디지털 입력의 경우 광 및 HDMI ARC 등 단 두가지만 지원한다. USB 입력을 통해 PC와 연결, 데스크탑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한편 아날로그 입력은 라인 레벨 전용 RCA 입력이 한 조, 그리고 포노단 채용을 통해 포노 입력 한 조를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턴테이블을 바로 직결해 LP를 즐길 수 있다는 의미다. 단, MM 카트리지에만 대응하다. 출력의 경우 아날로그 RCA 출력 한 조 및 광, 동축, USB 등 다양한 출력을 지원하므로 외부에 별도의 DAC 또는 파워앰프나 액티브 스피커와 조합해 활용할 수 있다.
유무선 스트리밍 관련해서는 유선 이더넷 및 무선 와이파이를 지원하며 DLNA/UPnP를 기본으로 지원한다. 리모트 앱에서 스포티파이, 타이달, 코부즈 등 유명 스트리밍 서비스에 바로 진입 가능하도록 설계한 모습이다. 이 외에 구글 캐스트 및 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커넥트를 지원하며 ROON 인증 모델이다. 참고로 무선 프로토콜의 경우 현재는 블루투스 5.3만 지원한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애플 에어플레이가 빠졌는데 아쉬운 부분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다양한 EQ는 물론 룸 보정 기능이다. 일단 EQ는 10밴드를 지원하며 이 외에 다양한 EQ 모드를 터치 한번으로 선택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어쿠스틱 모드가 좋은 소리를 내주었다. 이 외에 파라메트릭 EQ를 지원해 보다 전문적인 세팅도 할 수 있다. 한편 처음엔 없었던 룸 보정 기능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하기 시작했다. 마치 디락 라이브 같은 기능으로 이 제품이 포함된 하이파이 시스템이 설치된 공간에서 공간의 특성 및 여러 사물 등으로 인해 소리가 변형되고 왜곡되는 현상을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정해주는 기능이다. 특히 B&K, 하만 타겟 그리고 플랫 모드 등 세 개 주파수 타겟을 지원하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WiiM이 준비한 최고의 옵션이 아닐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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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수령은 토요일/일요일에도 가능 합니다.
스트리밍 춘추전국
몇 년 전까지만 해도 PC에 USB DAC를 케이블로 연결해 CD 리핑 음원을 듣곤 했던 것 같다. 하지만 쏜살 같은 세월 속에서 어느샌가 우린 랜 케이블을 네트워크 플레이어에 연결하고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손가락을 클릭하고 있다. 수많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국내/외에서 론칭했고 우린 이제 더 이상 음원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없어졌다. CD를 리핑하고 일일이 태그를 입력, 저장하던 시절은 아주 먼 옛날이 된 듯하다. PC에 하드 디스크를 추가하기도 하고 NAS를 구입해 음원을 저장해 듣기도 했으며 이런 곳에 수십, 수백만원을 지출하곤 했지만 이제 허사가 된 듯한 지금이다. 뭔가 허탈하기도 하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예를 들어 거대 공룡 스포티파이와 애플뮤직을 중심으로 아마존같은 거대 IT 기업까지 이 사업에 끼어든 모양새다. 게다가 좀 더 진지한 오디오파일은 무손실, 24비트 음원 등 고음질 음원을 듣기 위해 국내 정식 론칭이 되지 않은 타이달, 코부즈 등에 가입해 음악을 즐긴다. 소유가 아닌 공유의 시대에서 이젠 음반을 구입하지 않는 사람들이 구입하는 사람들보다 절대적으로 많아졌다. 최근 해외 리서치 기관의 조사에 의하면 전세계 음악 인구 중 80% 이상의 절대 다수가 음악 감상 방식으로 온라인 스트리밍을 꼽고 있다고 한다. 이제 이런 추세는 대세가 되었다.
하지만 하드웨어 제조사들을 이런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응하느라 분주해졌다. 스트리밍 플랫폼 및 리모트 앱 개발에 다수의 전통적 하이파이 메이커들은 애를 먹었다. 게다가 여러 유/무선 전송 프로토콜에 대한 대응과 까다롭고 값비싼 인증 절차도 커다란 벽으로 작용했다. 애플 에어플레이 그리고 블루투스 등은 물론 구글 캐스트도 빼놓을 수 없었고 좀 더 나은 음질을 위한 DLNA/UPnP도 당연히 지원해야만 했다. 스트리밍 서비스는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타이달, 코부즈 등 해외 서비스는 물론이며 국내 벅스, 멜론에 대한 소구도 국내에선 절대 무시할 수 없었다.
뿐만 아니다. ROON 같은 별도의 스트리밍 플랫폼을 가진 회사들은 인증을 받아야만 했다. 인증 조건 및 인증 기간도 발목을 잡았다. 뿐만 아니다. 포맷 부문에서 MQA 같은 신종 코덱이 갑자기 들이닥쳐 디코딩 프로세싱을 요구했다. 손실 포맷에 대한 논쟁 및 각종 음질 이슈, 그리고 결국 파산으로 치닫으며 1막을 내렸고 블루사운드로 대표되는 렌브룩이 인수하는 것으로 종지부를 찍었다. 그러나 최근 렌브룩은 MQA가 개발한 AIRIA라는 신종 코덱을 활용할 계획을 발표했다. 체스키 레코드의 데이빗 체스키가 운영 중인 HDtracks와 협력해 새로운 스트리밍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승부수를 띄운 것. 이처럼 눈 뜨면 바뀌는 스트리밍 플랫폼, 포맷, 코덱 등에 모두 대응하기에 전통적인 하이파이 오디오 메이커들은 한동안 허둥지둥했다. 네임오디오, 린, 캠브리지 등 일부 브랜드만이 이 새로운 역사의 지각변동에 적응 중일 뿐이다.
WiiM ULTRA
반대로 네트워크, PC 혹은 여러 디지털 장비, 소프트웨어 제작자들은 좀처럼 하이파이 오디오의 높은 장벽을 뛰어넘지 못하고 있었다. 하이파이 쪽에선 네트워크 스트리밍의 장벽을 좀처럼 넘지 못하는 브랜드가 많았고 저 쪽에선 반대로 하이파이 오디오의 전통적인 시장 장벽에 좌절했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와 함께 그들이 하이파이 오디오의 장벽 안 영토로 당당히 들어서기 시작했다. 대표적으로 루민, 에버솔로 등이 있고 국내에선 하이파이로즈, 오렌더 같은 메이커가 그런 케이스다. 디지털 관련 다양한 기술 및 UI 등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이 뛰어난 이들에게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무척 새롭고 역동적이며 비옥한 시장이었을 것이다.
하이파이 오디오 영토에 WiiM의 입장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역사의 흐름이 만들어낸 결과다. 그리고 그들이 만들어낸 기특하고 빠릿빠릿하며 스마트한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음악 애호가는 물론 여러 평론가, 매체에서도 가격 대비 최고 수준이라면 박수를 쳐주었다. WiiM Mini WiiM Pro, WiiM Pro Plus 그리고 네트워크 앰프 WiimAmp는 그렇게 대중들을 위한 가장 빼어난 네트워크 스트리밍 머쉰으로 굳건히 자리 잡았다. 그리고 이젠 WiiM ULTRA를 꺼내들었다.
우선 제품을 박스에서 꺼내 랙 위에 올려놓고 보니 거의 WiiM Amp와 사이즈가 유사하다. 이 제품은 기존 WiiM Pro Plus의 상위 모델로 출시된 DAC 내장 네트워크 플레이어로서 일단 사이즈가 대폭 커졌다. 너비와 깊이가 205mm, 높이가 73mm다. 뿐만 아니라 케이스가 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져 있어 단단하고 무게감이 있다. 전면에 풀 컬러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멋진 커버 플로우를 보여준다. 사이즈는 3.5인치다. 전면 우측엔 볼륨 노브가 있다. 재생, 멈춤 및 보륨 업/다운 등 아주 기본적인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ULTRA에 와서 비로소 전원이 기존 USB 어댑터 전원 방식에서 AC 전원 입력으로 바뀌었다. 다만 8자 단자를 채용하고 있어 전용 단자를 사용해야한다.
인터페이스는 무척 다양해졌다. 일단 디지털 입력의 경우 광 및 HDMI ARC 등 단 두가지만 지원한다. USB 입력을 통해 PC와 연결, 데스크탑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한편 아날로그 입력은 라인 레벨 전용 RCA 입력이 한 조, 그리고 포노단 채용을 통해 포노 입력 한 조를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턴테이블을 바로 직결해 LP를 즐길 수 있다는 의미다. 단, MM 카트리지에만 대응하다. 출력의 경우 아날로그 RCA 출력 한 조 및 광, 동축, USB 등 다양한 출력을 지원하므로 외부에 별도의 DAC 또는 파워앰프나 액티브 스피커와 조합해 활용할 수 있다.
유무선 스트리밍 관련해서는 유선 이더넷 및 무선 와이파이를 지원하며 DLNA/UPnP를 기본으로 지원한다. 리모트 앱에서 스포티파이, 타이달, 코부즈 등 유명 스트리밍 서비스에 바로 진입 가능하도록 설계한 모습이다. 이 외에 구글 캐스트 및 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커넥트를 지원하며 ROON 인증 모델이다. 참고로 무선 프로토콜의 경우 현재는 블루투스 5.3만 지원한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애플 에어플레이가 빠졌는데 아쉬운 부분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다양한 EQ는 물론 룸 보정 기능이다. 일단 EQ는 10밴드를 지원하며 이 외에 다양한 EQ 모드를 터치 한번으로 선택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어쿠스틱 모드가 좋은 소리를 내주었다. 이 외에 파라메트릭 EQ를 지원해 보다 전문적인 세팅도 할 수 있다. 한편 처음엔 없었던 룸 보정 기능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하기 시작했다. 마치 디락 라이브 같은 기능으로 이 제품이 포함된 하이파이 시스템이 설치된 공간에서 공간의 특성 및 여러 사물 등으로 인해 소리가 변형되고 왜곡되는 현상을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정해주는 기능이다. 특히 B&K, 하만 타겟 그리고 플랫 모드 등 세 개 주파수 타겟을 지원하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WiiM이 준비한 최고의 옵션이 아닐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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